자바스크립트가 비활성 되었습니다.
비전원격평생교육원 보육교사

유사교과목 인정 기준

  • ※ 과목의 기본 교과목 명칭과 동일하지 아니한 교과목이더라도,
    다음의 유사 교과목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에 해당하는 기본 교과목을 이수한 것으로 본다.

유사교과목 인정 기준
기본 교과목 유사교과목명 과목 수
특수교육학개론 재활 및 특수교육, 유아특수교육개론, 특수아동교육, 특수교육개론,
특수교육학, 유아특수교육학, 특수아동지도
선택 8
(특수아)통합교육 장애영유아통합교육, 통합교육, 특수아 통합 및 보육 세미나
개별화교육계획 개별화교육프로그램
언어치료학개론 언어지도 및 치료, 언어치료학, 언어치료 및 실습, 언어장애아교육
장애영유아교수방법론 장애영유아 교수법, 장애아동 보육론, 특수아동지도,
특수아동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,특수교육공학
특수아행동지도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, 행동수정, 학습이론과 행동수정, 장애아문제행동지도
정신지체아교육 정신지체교육, 정신지체아교수방법 및 실습,
정신지체인 교육과 재활, 정신지체아심리 및 교육
청각장애아교육 언어청각장애아교육, 청각장애, 청각장애인교육과 재활,
청각장애교육, 청각장애아심리 및 교육
정서장애아교육 정서장애교육, 정서 및 행동장애아 교육, 정서학습장애아교육,
정서 및 사회부적응아 교육, 정서행동장애인 교육과 재활,
정서 및 행동장애아 심리 및 교육
학습장애아교육 정서학습장애아교육, 학습장애인 교육과 재활,
학습장애아 심리 및 교육, 경도장애아 교육
지체부자유아교육 지체아동교육, 지체부자유교육, 지체장애인 교육과 재활, 지체부자유아 심리 및 교육
언어발달장애 언어청각장애아교육, 언어지도 및 치료, 의사소통장애개론, 언어장애아교육
자폐장애교육 자폐스펙트럼장애 교육
특수아상담 및 가족지원 재활상담, 장애가족상담, 특수아 상담, 가족상담
특수교육측정 및 평가 장애 유아 진단평가, 장애진단 및 평가,
장애아 심리 및 검사,장애진단과 평가, 특수아(장애아) 진단 및 평가
시각장애아교육 시각장애인교육과 재활
장애아동보육론 장애아 보육과정 운영
감각장애아교육 감각장애아동교육
특수교구교재제작 특수교구 및 교재개발
장애아보육실습 장애아 전문 어린이집 혹은 장애아 통합 어린이집 실습

1:1 맞춤학습설계

■ 개인정보 취급방침

개인정보수집 및 이용 약관

1.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

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
  • 1.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은 1:1맞춤학습상담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

    - 수집항목 :이름, 휴대전화번호
    - 개인정보 수집방법 : 홈페이지( 1:1맞춤설계)

  • 2.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
성명
연락처 - -
상담희망과정    
상담유형    
   
신청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