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바스크립트가 비활성 되었습니다.







학점(학위)취득 절차

주의사항

의미 화살표주의사항

① 학점은행운영본부 및 광역시 이상의 시도교육청은 월~금(9:00~17:00) 주중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. 해당 신청 기간 이외에는
    접수가 되지 않습니다.

② 우편 및 팩스를 통한 접수는 불가능합니다. 우편신청이 불가능한 이유는 서류분실우려와 신청서를 잘못 작성하는 등의 오류가
    발생하는 경우, 접수가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. 신청서에는 각종 증명서와 자격증 원본 등의 첨부서류 및 수수료 납부가 요구
    되므로 우편 및 팩스신청은 불가합니다. 따라서 본인 및 대리인을 통한 방문 및 온라인학점신청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    온라인학점신청의경우, 신청은 온라인으로 하고, 온라인신청시 출력되는 출력본과 증빙서류를 등기우편으로 발송하셔야 합니
    다. 온라인학점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랑은 [홈페이지]-[게시판]-[자료실]-[534번 : 온라인 학점인정신청 메뉴얼]을 참고하시기 바
    랍니다.

③ 간호/보건 계열의 경우, 면허증 원본을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.

④ 제출하는 모든 서류는 원본만 접수가 가능하며, 접수된 서류는 반환되지 않습니다.

⑤ 학습자 등록이 되어 있지 않더라도 평가인정학습과목이나 시간제 등록 등을 통해 먼저 수업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.
    그러나 심의가 필요한 학점인정대상학교에서 이수한 학점 등이 있을 경우, 정확한 학습 계획, 증명서 발급 등을 위해 되도록
    빠른 시기에 학습자 등록 및 학점인정신청을 해야 합니다.

⑥ 대리인 신청시 필요서류 안내
     - 학습자등록 및 힉잠인정신청 방문접수 시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,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에 필요한 서류와 [학습자
       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위임장](홈페이지-게시판-자료실 526번 탑재), 학습자 본인과 대리인의 신분증 사본(원본 지참)을 제출
       해야 합니다.